2019 광고대행사 랭킹_취급고 TOP50 (2020년 광고사 현황조사 기준)

 

2020년 3 - 4월호 광고계에 2019년 결산 취급액이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마케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광고사의 취급액 기준 순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2019년 취급액 순으로 순위를 정리하여 포스팅합니다.

2018년 대비 성장률과 디지털(모바일,인터넷) 비율을 따로 표기하여 종합광고대행사와 디지털 중심의 에이전시를 구분하여 보실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따로 비중을 표기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추가로 기획, 제작을 중심으로 한 광고사와 미디어 대행사는 성격이 다를 것 같아서 별도로 빼고 매출액을 정리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력해서 숫자를 계속 확인하면서 작성했지만 오류가 있을 수 있어요.혹시 찾으시면 댓글이나 메모 남겨주세요즉시 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관련하여출처가되는「광고계동향」중광고회사의현황조사취급액및부문별매출액현황에대해서도참고하시기바랍니다.

출처 : 광고계동향 2020년 34월호 P.42~42 표시링크 : https://static.ad.co.kr/data/lit/j10/54/0e/9e/f5 다운로드링크 : https://static.ad.co.kr/data/lit/j10/54/0e/9e/f5


#광고회사 #광고대리점 #광고대리점순위 #광고회사순위 #광고회사매출액 #2019년광고대리점순위 #2019년광고대리점순위 #디지털광고대리점 #종합광고대리점순위 #광고계동향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그외 국가별 주가지수 [주식] 코스피, 코스닥,

작은 미니에어컨을 사용해 보면 단점은? 미니 냉풍기 추천, 수랭식 microhoo

구글 포토의 사진 백업과 동기화 사용법과 화질까지